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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최고의 피자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즐기고 최초라는 이름으로 이루어온 피자헛, 피자헛 덕분에 피자는 이탈리아 음식에서 전 세계인이 좋아하는 음식이 됐고 우리에게도 매우 친숙한 브랜드로 항상 우리들 곁에 있습니다. 피자헛은 글로벌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체계적인 내부 관리시스템과 매장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과학적인 분석을 기반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시스템들의 데이터가 통합되지 않아 데이터관리와 분석에 애로가 있었으며 이에 시스템 통합을 위하여 콤웨어의 솔루션과 개발지원을 받게 되었으며, 특히 수발주시스템은 물류대행사의 주문시스템을 이용 중에 있었으나 데이터 분석, 결산시간 지연 등이 이슈로 인하여 완전히 재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식자재 주문 및 수불 데이터의 외부 존재(물류센터)
물류대행사 시스템 사용으로 실시간 분석 애로
다양한 분석 리포트 미흡
본사 프로그램과 매장 수발주 시스템의 일원화
물류센터의 정상 배송처리 여부 확인 애로
Fran-Z FMS(프랜차이즈 ERP), 발주고(수발주 시스템), Fran-Z Web(매장 주문), 구축형 개발
인터넷/스마트폰 식자재 매장주문 시스템으로 주문 오류 최소화
매장별 품목 관리로 주문오류 사전 차단
시스템 일원화를 통한 본사 사용자의 업무 처리 효율 증대
매장 수불부를 시스템화하여 매장 청구서에 대한 데이터 검증 효율 및 신뢰도 향상
동대문엽기떡볶이는 매운 떡볶이의 원조이며 국내 400개 매장과 미국과 중국에 매장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본사입니다. 동대문엽기떡볶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핫시즈너는 2013년 초 단기간에 가맹매장이 100호점을 돌파하게 되면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였습니다. 매장의 POS가 통합되지 않아 프랜차이즈의 통일성이 미흡하였으며 본사에 ERP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아 많은 업무가 엑셀로 처리되고 이로 인해 업무 공유가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POS 연동 프랜차이즈 ERP 시스템 구축
홀 영업과 배달 영업을 병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원활히 지원할 수 있는 POS 구축
가맹점 수발주 시스템의 안정적인 전환
충전형 미수관리 시스템 적용
전국 매장 확대에 따른 매장 POS 지원 체계 마련
Fran-Z FMS(프랜차이즈 ERP), COMPOS(홀/배달 POS), 발주고(수발주시스템)
핫시즈너는 솔루션 적용 이후에 초기에는 업무에 대한 일부 혼선이 있었으나 솔루션 안정화 이후에는
POS, 인터넷 으로 식자재 주문 가능하여 편리성 향상(기존에는 인터넷으로만 가능)
인터넷 수발주 시스템으로 주문 오류 최소화
충전형 미수관리 시스템 적용으로 미수금 제로
ERP의 래시피 구성과 매장별 식자재출고 금액에 의한 원가 분석
신통치킨의 본사인 올치에프씨는 1996년 사부유통으로 생닭 유통을 경영하여 크게 성장하여 왔으며, 유통 경험을 기반으로 타사와 차별화된 유통구조와 물류시스템으로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인 신통치킨을 런칭하였습니다. 신통치킨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치킨전문점을 창업할 수 있으며 자체 공장을 운영하여 매장 점주님의 수익성도 높습니다. 하지만 매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2014년 초 매장 100개) 전화, 문자에 의존한 수발주 시스템을 운영하여 이른 아침부터 담당자의 업무가 많았으며 이로 인한 사용자 실수도 일부 발생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저렴하게 식자재를 공급하고자 하는 본사의 의도와는 달리 가맹점의 미수금 과다로 인하여 본사의 현금흐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에 인터넷/스마트폰 환경의 수발주시스템 구축과 미수금 감소를 위한 프랜차이즈 전문 수발주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문자와 전화에 의존한 수발주시스템으로 인한 업무 과다
악성 미수금 증가로 선입금 체제로 변경 필요(현재는 충전형으로 변경)
브랜드별로 품목 구분이 되지 않아 매장주문 오류 발생
주문제한 시간 설정 필요
발주고(수발주 시스템), Fran-Z Web & Mobile(매장 주문)
올치에프씨의 솔루션 도입 이후 가장 큰 성과는 바로 미수금의 감소입니다. 솔루션 도입 초기에는 선입금 배송프로세스를 적용하여 매장에서 식자재 주문 이후 가상계좌로
입금을 하면 시스템에서 자동 확인 이후 출고하는 프로세스를 정착시켜서 미수금이 획기적으로 감소하게 되었어며, 현재는 충전형 시스템 적용으로 매장에서도 교통카드 충전과
같이 편리한 방식으로 식자재 주문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새벽마다 문자 주문 내역을 정리해서 재고관리프로그램에 입력하던 단순 작업들이 없어졌으며 담당자는 아침에 출근하여
전일 주문내역을 시스템을 통해 확인하고 차량별 출고리스트와 거래명세서를 출력하는 일만 하면 되는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인터넷/스마트폰 식자재 매장주문 시스템으로 주문 오류 최소화
충전형 미수관리 시스템 적용으로 미수금 감소(신규매장의 경우 미수금 제로)
브랜드별 주문품목 관리로 주문오류 사전 차단
ASP시스템 사용으로 자체 서버 운영 및 DB관리에 대한 비용/관리 부담감 해소
장독대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맛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운영시스템과 노하우를 개발하여 가맹점주님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메뉴개발과 가맹점의 관리를 통해 국내 최고의 브랜드라는 자리를 계속하여 지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장독대는 반찬 재료인 신선식품(야채 등)의 단가가 배송 이후 결정되는 특이점과 품목수가 많았으며 주문을 전화 또는 문자로 받아 처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식자재 수발주와 관련하여 수작업 업무 비중이 많았으나 상대적으로 미수금 관리는 잘 되고 있었습니다.
문자와 전화에 의존한 수발주시스템으로 인한 업무 과다
새벽 배송으로 인한 24시간 무중단 서비스 필요
신선식품 특성상 품목별 주문가능 매장 제한 필요
납품단가가 배송 익일에 정산 되는 프로세스
변경되는 단가의 입력 편의성
발주고(수발주 시스템), Web 주문, 스마트폰 주문
장독대의 수발주시스템 도입효과는 업무처리시간의 단축과 많은 품목의 주문제한을 통해 주문 오류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고 여기저기 나누어져 있던 여러 엑셀 파일들이 사라졌다는 것이 가장 큰 도입효과입니다.
인터넷/스마트폰 식자재 매장주문 시스템으로 주문 오류 최소화
매장별로 주문가능한 품목 설정이 가능하여 주문오류 사전 차단
일일 배송 식자재에 대한 배송->청구 프로세스 적용
일 단위 납품단가 관리 용이
24시간 무중단 시스템 사용 가능 및 데이터 관리 부담감 해소
프리미엄 로스팅 아메리카노 출시로 저렴한 커피시장을 연 커피에반하다는 가맹비, 로열티, 보증금 등 창업에 부담 없이 고품질 원료를 저렴하게 공급하여, 가맹점주뿐 아니라 고객에게도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 입니다. 커피에 반하다는 더 신선한 커피의 공급을 위해 900평 규모의 전국 통합 물류센터를 운영하며, 약 600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였습니다. 또한 매장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신선도 유지를 위한 유통업무가 더욱 활발히 진행 되었고, 시스템의 기능부족으로 업무도 함께 증가하였으며, 매출의 1/3을 차지하는 불필요한 운영관리 지출절감이 가장 시급하였습니다.
기존 카드사에 제공하는 시스템 사용으로 비효율적인 수발주 업무처리 방식으로 업무량 증가
필요 기능 부족으로 인한 불필요한 리소스 증가
카드 사용에 따른 수수료 과다지출 인한 운영비용 절감의 필요성
발주고(수발주 시스템), Fran-Z Web & Mobile(매장 주문)
인터넷/스마트폰 주문시스템으로 주문 오류 최소화 및 간편화
물류센터 주문이 자동 배분으로 출고시스템 간소화 및 재고관리의 정확도 향상
가상계좌연동 충전형 주문 시스템으로 사용료를 기존 대비 1/3로 절감 및 가맹점 미수금 관리 용이
언제나 최고의 피자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즐기고 최초라는 이름으로 이루어온 피자헛, 피자헛 덕분에 피자는 이탈리아 음식에서 전 세계인이 좋아하는 음식이 됐고 우리에게도 매우 친숙한 브랜드로 항상 우리들 곁에 있습니다. 피자헛은 글로벌 대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체계적인 내부 관리시스템과 매장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과학적인 분석을 기반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시스템들의 데이터가 통합되지 않아 데이터관리와 분석에 애로가 있었으며 이에 시스템 통합을 위하여 콤웨어의 솔루션과 개발지원을 받게 되었으며, 특히 수발주시스템은 물류대행사의 주문시스템을 이용 중에 있었으나 데이터 분석, 결산시간 지연 등이 이슈로 인하여 완전히 재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식자재 주문 및 수불 데이터의 외부 존재(물류센터)
물류대행사 시스템 사용으로 실시간 분석 애로
다양한 분석 리포트 미흡
본사 프로그램과 매장 수발주 시스템의 일원화
물류센터의 정상 배송처리 여부 확인 애로
Fran-Z FMS(프랜차이즈 ERP), 발주고(수발주 시스템), Fran-Z Web(매장 주문), 구축형 개발
인터넷/스마트폰 식자재 매장주문 시스템으로 주문 오류 최소화
매장별 품목 관리로 주문오류 사전 차단
시스템 일원화를 통한 본사 사용자의 업무 처리 효율 증대
매장 수불부를 시스템화하여 매장 청구서에 대한 데이터 검증 효율 및 신뢰도 향상
(주)콤웨어
대표 : 김강미, 홍성만 주소 :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9길 68(가산동, 대륭포스트타워 5차) 801호 사업자등록번호 : 119-86-67973대표번호 : 02-856-5709 팩스번호 : 02-856-5788 이메일 : support@comware.co.kr고객센터이용시간 : 09:00~18:00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강찬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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